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카카오톡 동영상 화질 설정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 카카오톡 동영상 화질 설정
최근에는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주고받을 일이 많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의 용량에 따라 데이터 소모량일 크게 다르기때문에 당초에 기본설정은 일반화질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카톡 사진 원본 보내기를 하려면 설정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물론 카카오톡 동영상 화질도 기본적으로 용량에 최적화된 상태로 변환되어 보내지기때문에 설정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아기들 사진이나 단체에서 대표로 사진을 찍어서 나눠주는 경우 우리는 사실 원본에 가까운 파일을 주고받고 싶습니다.
요즘은 워낙에 와이파이 접근성도 좋고 데이터프리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데이터문제로 저화질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고, 대용량을 보내는 경우 전송 시간때문에 저화질을 일부러 선택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사진 원본 보내기 설정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카카오톡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중하단에 '채팅' 항목을 찾아 선택해주세요.
중간쯤 '미디어 관리' 하단에 사진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을 활성화하면 데이터사용량을 절약하는 최적화된 영상으로 변환되어 전송되며, 아래 그림처럼 해제하면 변환은 되지 않지만 원본 영상은 아닙니다.
아래 그림참고하여 동영상을 전송할 때 일반화질이 아닐 고화질로 선택하시면 그나마 좋은 화질의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카톡 사진 화질은 일반화질(960x540), 고화질(1280x720), 원본 중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원본 전송이 가능합니다.
사실 기본설정을 이렇게 해놓더라도 카카오톡 사진 전송을 할 때마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송할 사진을 선택한 후 하단을 보시면 아래 사진 처럼 선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보낼 때 필요에 맞게 설정 변경해가면서 사용하는 스마트 유저가 되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