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모니터 ULTRON 2435V 24인치 모니터 개봉 후기

Posted by 겨울당근
2018. 11. 25. 23:26

그동안 왜 없이 살았나 싶을 정도로 듀얼모니터 환경은 어떤 문서작업이나 동영상감상등 여가활동을 겸하기에 편리합니다. 

물론 여유가 있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L사나 S사의 모니터를 구입하여 쓰는 것도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가성비 좋은 저렴한 제품을 찾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한성컴퓨터 모니터 ULTRON 2435V 24인치 모니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불과 몇달 전에도 필요에 의해서 정말 최저가 하나만을 기준으로 22인치 모니터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전혀 불만사항은 없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구입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순간 다른 제품도 써보고 싶다는 욕구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건 더 좋지 않을까? 머가 좀 다른가?' 이런 생각으로 이번에는 중저가 브랜드 중에서는 매우 인지도가 높은 한성컴퓨터를 선택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의 개봉후기에서도 공통적으로 볼 수 있듯이 박스 자체를 뽁뽁이로 감싸진 상태로 배송되어 왔습니다.

아참, 한성컴퓨터 모니터뿐 아니라 대부분의 모니터들이 그렇지만 무결점 모니터와 일반 모니터로 구분해서 1~2만원의 가격차이가 나지만 저는 그냥 일반 모니터로 구매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수령 후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를 해보니 불량화소는 하나도 발견되지 않아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요즘 나름 유행하는 커브드모니터도 가격차이는 별로 없지만 개인취향으로 깔끔한 평면이 마음에 들었는데 실물은 더욱 좋아보였습니다. 특히나 7.3mm 밖에 안되는 슬림한 두께는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22인치 모니터 보다는 확실히 2인치 만큼 커 보이죠?

또 한가지. 화면이 문제없이 잘 보이기만 하면 상관없는 분들에게는 전혀 관계없겠지만 한성컴퓨터 모니터 울트론 2435V 제품의 패널은 IPS패널이 아닌 MVA+패널이며 패널제조사는 AUO입니다. 

IPS와 MVA+의 장단점에 관해 민감하신분들은 구입 전에 꼭 한 번 확인해보셔야겠습니다.

그랬거나저랬거나 아래 사진을 통해 모니터 후면을 보시면 HDMI포트, RGB포트, 전원잭 이렇게 3가지가 보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저가형 모니터를 한 번 사봤었기때문에 다 비슷비슷하겠지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브랜드만 보고 마음을 정하고 제품상세설명은 읽어보지도 않은 채 구입한 것은 실수였습니다.

사실 이번에 구입한 모니터의 용도는 다름아닌 오직 닌텐도스위치 하나만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거실TV에 닌텐도스위치를 연결하는 건 원활한 TV시청환경을 크게 해치기때문에 책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모니터를 갖추겠다는 취지였지요.

하지만 왜죠? 연결을 마친 후 게임에 접속해 보았을 때 소리가 들리지 않아 비로소 알게되었습니다. 

아. 울트론 2435V 모니터에는 별도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다는 사실을요. 

물론입니다. 모니터가 굳이 스피커를 반드시 포함해야할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오히려 불필요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만,

구입전에 제품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지 않은 저의 실수로 인해 위의 닌텐도스위치 세팅 계획은 큰 암초에 걸려버리고 말았습니다.

그 외에는 사용하면서 한성컴퓨터 모니터의 가성비는 역시 진리라는 사실을 볼수록 체감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에 구입한 저가형은 발열이 심했는데, 이 모니터는 오래 사용한 후에도 모니터 온도변화를 거의 느낄 수가 없습니다.

오래동안 고장안나고 잘 사용하게 되길 기도해봅니다.

'IT.com > 제품.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엠 모니터 Newsync B2277 무결점모니터  (0) 2018.06.22